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Ⅰ. 서론 1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12 연구 문제 33 연구의 제한점 4Ⅱ. 이론적 고찰 51 다중지능이론 52 다중지능을 활용한 과학 학습 123 과학 학습 동기 144 과학탐구능력 155 선행 연구 16Ⅲ. 연구 방법 및 절차 181 연구 절차 182 연구 대상 193 연구 설계 194 검사도구 205 자료의 수집과 분석 226 수업 설계 및 적용 22Ⅳ. 연구결과 및 논의 321 학생들의 과학 학습 동기에 미치는 효과 322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353 학생들의 과학탐구능력에 미치는 효과 364 다중지능을 활용한 과학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 38Ⅴ. 결론 및 제언 411 결론 412 제언 42참고문헌 43ABSTRACT 48부 록 50<부록 1> 다중지능 검사지 51<부록 2> 과학 학습 동기 검사지 53<부록 3> 사전 학업성취도 검사지 55<부록 4> 다중지능을 활용한 과학수업 지도안 5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