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I.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43. 연구의 제한점 4II. 이론적 배경 51. 의사결정능력 51) 의사결정의 의미 52) 과학교육에서의 의사결정능력 52. 의사결정 유형 61) 의사결정 유형의 정의 62) 의사결정 유형의 분류 73. 생명윤리 101) 생명윤리 문제와 의사결정능력 102) 생명윤리의 영역 113) 생명윤리 문제에 대한 의사결정에 영향을 주는 요인 14III. 연구 방법 171. 생명윤리 문제에 대한 의사결정 유형 검사 도구 개발 171) 문헌조사 182) 문항개발 193) 예비 검사 실시 222. 생명윤리 문제에 대한 의사 결정 유형 검사 도구 적용 231) 생명윤리 문제에 대한 중학교 과학영재 학생의 의사결정 유형 232) 생명윤리 문제에 대한 중학교 과학영재 학생의 인식 정도에 따른 의사결정 유형 24IV. 연구 결과 및 논의 261. 생명윤리 문제에 대한 의사결정 유형 검사 도구 개발 261) 생명윤리 문제의 내용 범주 262) 생명윤리 문제에 대한 의사결정 유형 검사 도구 282. 생명윤리 문제에 대한 의사결정 유형 검사 도구 적용 371) 생명윤리 문제에 대한 중학교 과학영재 학생의 의사결정 유형 372) 생명윤리 문제의 내용 범주에 따른 중학교 과학영재 학생의 의사결정 유형 393) 생명윤리 문제에 대한 중학교 과학영재 학생의 인식 정도에 따른 의사결정 유형 42V. 결론 및 제언 50VI. 후속 연구 과제 54Ⅶ. 참고 문헌 55Abstract 6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