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용어의 정의 5Ⅱ. 이론적 배경 61. 놀이와 사회성 61) 유아의 놀이와 사회성 62) 장애유아의 사회성과 놀이 102. 협력교수와 협력수업 131) 협력교수의 개념과 유형 132) 특수교육분야의 협력교수 적용 효과 173. 특수교육분야의 실행연구와 실천적 지식 20Ⅲ. 연구 방법 231. 연구 참여자 231) 프로그램 지도교사 232) 협력교사 233) 수업관찰자 244) 수업 참여 유아 252. 연구 내용 283. 연구 절차 294. 자료 수집 305. 자료 분석 326. 연구의 진실성 및 윤리 33Ⅳ. 연구결과 351. 프로그램 목표설정 381) 구체적인 사회성 목표설정 382) 활동목표 도달의 촉매제 392. 프로그램 환경조정 411) 집단 활동을 위한 교실환경 412) 수업시간 확보하기 433. 동기유발전략 451) 수업의 집중도와 참여도 높이기 452) 유아의 비타민, 강화물 사용 464. 교수전략 471) 유아의 언어표현을 이끌어내는 다양한 형태의 수업 482) 발화가 가득한 수업 만들기 493) 세련된 교수기술 갖추기 505. 문제행동 전략 531) 문제행동에 대처하는 자세 546. 또래와 지원인력 활용 571) 친구, 롤 모델 572) 협력교사, 본연의 역할 587. 프로그램의 결과 601) 함께하는 만큼 성장하는 유아들 612) 예기치 못한 상황 63Ⅴ. 논의 65Ⅵ. 결론 및 제언 73참고문헌 76ABSTRACT 82부록 8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