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3
1. 서 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22. 코워킹스페이스의 일반적 고찰 42.1. 코워킹스페이스의 일반적 고찰 42.1.1 코워킹스페이스의 개념 42.1.2 코워킹스페이스의 출현배경과 세계 현황 52.1.3 코워킹스페이스의 국내현황 72.2. 코워킹스페이스 유형과 멤버쉽 플랜 92.2.1 코워킹스페이스의 유형 92.2.2 코워킹스페이스의 멤버쉽 플랜 113. 코워킹스페이스의 공간 구성 및 표현 특성 123.1. 코워킹스페이스의 선행연구 및 공간도출 123.1.1 선행연구조사 123.1.2 분석을 통한 공간구성 도출 133.2. 코워킹스페이스 공간 표현 특성 143.2.1 집중성 143.2.2 가변성 153.2.3 이동성 153.2.4 개방성 163.2.5 다목적성 163.3. 코워킹스페이스의 사례분석 173.3.1 사례선정기준 및 분석 방법 173.3.2 사례분석 193.3.3 소결 374. 동대문 시장의 일반적 고찰 394.1. 동대문 시장의 이해 394.1.1. 동대문시장 의류산업의 형성 및 변화 394.1.2. 동대문시장 상권분석 404.1.3. 동대문시장 의류제작 프로세스 434.1.4. 우리나라 패션 산업의 방향성 444.2. 동대문지역 코워킹스페이스의 가능성 444.3. 패션창작실 사례연구 454.3.1. 사례선정개요 454.3.2. 사례연구 46(1) 동대문패션창작스튜디오 46(2)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48(3) 창신아지트 50(4) SEWFYI 524.3.3. 소결 545. 설계 계획 555.1. 프로젝트 개요 555.1.1. 계획의 배경 555.1.2. 대상지 선정 및 분석 565.2. 공간디자인전개 595.2.1. 매스프로세스 595.2.2. 내부 디자인 프로세스 605.2.3. 공간구성 615.3. 공간계획 655.3.1. 평면계획 655.3.2. 단면계획 715.3.3. 외부입면계획 735.3.4. 외부투시도 755.3.5. 내부투시도 755.3.6. 마감재계획 795.3.7. 모형 사진 805.3.8. 패널 886. 결론 89참고문헌 92Abstract 94참고도면 9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