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박성기 (경기대학교,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지도교수
진창현
발행연도
2018
저작권
경기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1

표지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가평 잣 막걸리의 기능, 감성 및 사회적 효능 가치가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이렇게 형성된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충성도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도 파악하여 보았다. 또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유형에 따라 잣 막걸리의 세 가지 효능이 소비자 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때 조절 역할을 하는지를 조사하기 위하함이기도 하다. 총 650명의 일반 막걸리를 소비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이 이루어졌다.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막걸리의 기능, 감성, 사회적 효능 가치는 소비자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소비자 만족도는 브랜드 충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브랜드 충성도는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소비자들은 막걸리를 소비 할 때 막걸리의 감성적 효능 가치를 제일 중요하게 인식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조절효과에 대한 분석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막걸리의 기능적 효능 가치는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에서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전통을 추구하는 층보다 높게 나타났다. 감성적 효능 가치는 전통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에서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는 개성을 추구하는 층보다 높게 나타났다. 소비자 만족도는 전통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에서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는 개성을 추구하는 층보다 높게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