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8
제 1 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제2절 연구방법 및 구성 4제3절 선행연구 6제 2 장 베트남 경제현황 분석 및 이론적 고찰 8제1절 베트남 경제현황 분석 81. 베트남 시장동향 82. 한·베트남 수출입현황 133. 베트남 시장 진출전략 19제2절 해외진출역량 221. 글로벌마케팅역량 221) 글로벌마케팅역량의 정의 222) 글로벌확장성 223) 글로벌시장지향성 252. R&D기술역량 271) 기술혁신능력 282) 기술사업화능력 293) R&D집중도(투자) 31제3절 해외진출전략 331. 해외시장진출 유형 332. 직·간접 수출방식 36제4절 경영성과의 영향요소 371. 수출경쟁력 402. 기술경쟁력 41제 3 장 실증분석 44제1절 분석모형 및 가설설정 441. 분석모형 442. 가설설정 45제2절 변수 및 조사방법 설명 481. 변수설정 482. 조사방법 52제3절 타당성 및 신뢰성 검토 541. 변수간 상관관계 분석 542. 타당성 및 신뢰성 분석 55제4절 실증분석 결과 601. 가설의 검정 602. 실증분석 결과 및 요약 70제 4 장 결 론 72제1절 결론 및 시사점 72제2절 정책적 제언 및 연구의 한계점 75참고문헌 77ABSTRACT 82설문지 8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