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목 차ABSTRACTⅠ. 서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문제 9C. 용어의 정의 91. 사진찍기 기자활동 92. 유아의 언어 표현력 103. 유아의 또래 유능성 11Ⅱ. 이론적 배경 12A. 사진찍기 121. 사진의 개념 및 특징 122. 사진의 교육적 활용 17B. 기자활동 201. 기자의 개념 및 특징 202. 기자활동의 교육적 효과 23C. 사진찍기 기자활동 26D. 유아의 언어 표현력 29E. 유아의 또래 유능성 32Ⅲ. 연구방법 36A. 연구대상 36B. 연구도구 371. 유아의 언어 표현력 검사도구 372. 유아의 또래 유능성 검사도구 39C. 연구절차 421. 실험설계 422. 예비검사 443. 검사자 훈련 454. 사전검사 465. 실험처치 466. 사후검사 60D. 자료 분석 60Ⅳ. 연구 결과 61A. 어린이집 일과의 사진찍기 기자활동이 유아의 언어 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61B. 어린이집 일과의 사진찍기 기자활동이 유아의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64Ⅴ. 논의 및 제언 67A. 논의 및 결론 67B. 제언 7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