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5
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제 2 절 연구 목적 및 연구 문제 4제 3 절 용어의 정의 51. 생물다양성 52. 비형식 교육 환경 5제 4 절 연구의 제한점 6제 2 장 이론적 배경 7제 1 절 비형식 학습 7제 2 절 생물다양성 91. 생물다양성의 의미 92. 생물다양성의 가치와 중요성 113. 생물다양성의 현황과 감소 124. 생물다양성의 보존 및 보전 145. 생물다양성 교육 15제 3 장 연구 방법 17제 1 절 연구 대상 17제 2 절 생물다양성 교육프로그램 내용 분석 18제 3 절 교육 참가자 및 설문 조사 23제 4 장 연구결과 및 논의 27제 1 절 생물다양성 교육프로그램 내용 분석 결과 27제 2 절 참가자 설문 조사 결과 341. 국립생물자원관에서의 생물다양성 교육 경험 342.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인식 383.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45제 5 장 결론 및 제언 52제 1 절 결론 52제 2 절 제언 54참고문헌 56Abstract 63부 록(설문지) 65부 록(교육프로그램 목록) 6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