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목 차표목차 ⅴ그림목차 ⅶ국문초록 ⅷⅠ. 서 론 11.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 1가. 문제의 제기 1나. 연구의 목적 5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7가. 연구의 방법 7나. 연구의 범위 8다. 연구의 흐름도 9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101. 아동요리 프로그램에 관한 이론 10가. 아동요리 프로그램의 개념 및 특성 10나. 아동요리 프로그램의 선행연구 132. 교육서비스품질에 관한 이론 17가. 교육서비스품질의 개념 17나. 교육서비스품질의 특성 201) 서비스품질(SERVQUAL) 202) 서비스품질(SERVQUAL)의 5차원 모형 223) HEdPERF(Higher Education Performance) 25다. 교육서비스품질의 선행연구 283. 영역별교육에 관한 이론 32가. 영역별교육의 개념 및 특성 321) 과학적 영역 342) 수학적 영역 353) 언어적 영역 354) 창의적 영역 365) 사회ㆍ정서적 영역 376) 식생활 영역 39나. 영역별 교육의 선행연구 414. 교육만족에 관한 이론 44가. 교육만족의 개념 및 특성 441) 교육프로그램환경 472) 교육강사환경 473) 내부교육환경 484) 외부교육환경 48나. 교육만족의 선행연구 495. 장기지향성에 관한 이론 54가. 장기지향성의 개념 및 특성 54나. 장기지향성의 관련요인 571) 신뢰와 장기지향성 572) 의존과 장기지향성 57다. 장기지향성의 선행연구 58Ⅲ. 연구 설계 621. 연구의 모형 및 가설설정 62가. 연구의 모형 62나. 연구의 가설 632. 조사 설계 70가. 변수의 조작적 정의 701) 교육서비스품질 702) 영역별교육 713) 교육만족 714) 장기지향성 72나. 설문지 구성 73다. 조사대상 및 분석방법 751) 표본설계 752) 자료의 분석방법 76IV. 실증분석 결과 781. 표본의 일반적 특성 및 기술 통계량 782. 구성개념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81가. 교육서비스품질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 분석 81나. 영역별교육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 분석 83다. 교육만족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 분석 84라. 장기지향성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 분석 863. 구성개념 간 상관관계 분석 864. 연구모형 가설의 검증 88가. 교육서비스품질이 영역별교육에 미치는 영향분석 88나. 교육서비스품질이 교육만족에 미치는 영향분석 94다. 교육서비스품질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분석 98라. 영역별교육이 교육만족에 미치는 영향분석 99마. 영역별교육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분석 103바. 교육만족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분석 1045. 가설검증 결과요약 106V. 결론 및 시사점 1081. 연구의 결과 요약 1082. 연구의 시사점 114가. 학문적 시사점 114나. 실무적 시사점 1163.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125참고문헌 127ABSTRACT 150설문지 15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