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안순 (한국재능개발연구소) 문환식 (광주요리학원) 박계영 (길식문화전략연구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3권 제5호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133 - 149 (17page)
DOI
10.21298/IJTHR.2019.5.33.5.13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방과 후 아동요리에 참여를 하였거나, 참여를 해본 경험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아동요리 프로그램의 교육서비스품질이 교육만족과 장기지향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를 규명하는데 있다. 분석 결과 교육서비스 품질이 교육만족에 미치는 요인은 교육프로그램환경에서는 유형성이, 교육강사환경에서는 유형성이, 내부교육환경에서도 유형성이, 외부교육환경에는 공감성이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교육만족의 요인에서는 교육강사환경, 내부교육환경만 장기지향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서비스품질은 장기지향성에서는 신뢰성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적으로 아동요리프로그램의 교육서비스품질을 고려하여 각 교육만족 요인을 파악한 후 교육목표를 잘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할 수 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고찰
Ⅲ. 연구의 모형 및 분석의 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6-000790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