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목 차국문초록 ⅰ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63. 용어의 정의 6Ⅱ. 이론적 배경 81. 행복감 82. 자아존중감 123. 교사-유아 상호작용 164. 보육교사 행복감과 자아존중감 및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관계 23Ⅲ. 연구방법 281. 연구대상 282. 검사도구 303. 연구절차 324. 자료분석 33Ⅳ. 연구결과 및 해석 341. 변인별 보육교사 행복감, 자아존중감 및 교사-유아 상호작용 342.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443.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45Ⅴ. 논의 481.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482.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50Ⅵ. 결론 및 제언 531. 결론 532. 제언 53참고문헌 55Abstract 63부록 6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