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내용 및 연구방법 83. 기존 연구 검토 14Ⅱ. 이론적 분석 틀과 주요 개념 정리 191. 이론적 분석 틀 191) 거버넌스 202) 중간지원조직 203) 거버넌스로서 중간지원조직의 민주시민교육 역할 222. 주요 개념 정리 241) 민주시민교육 242) 보이텔스바흐 합의 273) 시민단체 29III. 한국 시민단체의 민주시민교육 개괄 301. 시민단체의 민주시민교육 302. 민주시민교육의 전개 과정 333. 제도화 과정 37IV. 서울시 생활속민주주의학습지원센터 사례 분석 431. 설립 배경 432. 센터 현황 453. 센터 성과 494. 우수 사례 535. 공모사업 참여단체 설문 분석 596. 경기도 중간지원조직과의 비교 627. 거버넌스로서 서울시 생활속민주주의학습지원센터의 의의 64V. 중간지원조직 주도의 민주시민교육의 문제점 661. 서울시 생활속민주주의학습지원센터 추진 체계와 운영의 문제점 662. 공모사업 방식의 문제점 69V. 결론 751. 결론 752. 과제와 제언 77참고문헌 83ABSTRACT 87부 록 9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