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1
Ⅰ. 서 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문제 4C. 연구의 제한점 5D. 연구의 기대 효과 5Ⅱ. 선행연구 고찰 6A. 남한과 북한의 교육체제 6B. 남한과 북한의 수학교육 비교에 관한 선행연구 고찰 91. 남북한의 수학과 교육과정 체계에 관해 비교한 연구 92. 남북한의 수학과 교과서 구성에 관해 비교한 연구 103. 남북한의 수학 교과서 통계 영역의 특징에 관한 연구 12Ⅲ. 연구 방법 14A. 분석 대상 14B. 분석 내용 및 방법 14Ⅳ. 연구 결과 19A. 남한과 북한의 중학교 1학년 수학 교과서 비교 191. 내용 영역의 분포 및 영역별 지도 시기와 유무 비교 19a. 내용 영역의 분포 19b. 영역별 지도 시기와 유무 비교 222. 단원의 분포 및 구성요소 39a. 단원의 분포 39b. 단원의 구성요소 41B. 통계 단원의 구성 및 내용 비교 451. 통계 단원의 구성 45a. 단원의 도입 45b. 소단원 구성 48c. 중단원 마무리 구성 52d. 대단원 마무리 구성 55e. 통계 단원명 57f. 통계 단원의 성취기준과 학습 목표 582. 통계 단원의 학습 내용과 전개 양식 비교 61a. 학습 소재 61b. 수학 용어 및 표현 64c. 자료수집의 상황 분석 66d. 통계 그래프와 표 비교 70e. 학습 전개 과정 비교분석 72Ⅴ. 결론 및 제언 76A. 요약 및 결론 76B. 제언 79참 고 문 헌 82ABSTRACT 8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