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2
Ⅰ. 서론 11. 연구배경 및 목적 12. 연구방법 및 구성 4Ⅱ. 선행연구 분석 61. 기업가정신과 시장지향문화 및 조직성과 61) 주요 개념 6(1) 기업가정신에 대한 이론적 고찰 6(2) 시장지향문화에 대한 이론적 고찰 122) 기업가정신과 시장지향문화 183) 기업가정신과 조직성과 202. 변혁적 리더십과 시장지향문화 및 조직성과 231) 변혁적 리더십의 개념 232) 변혁적 리더십과 시장지향문화 283) 변혁적 리더십과 조직성과 303. 조직성과 331) 조직성과의 하위요인 33(1) 직무성과 34(2) 직무열의 37(3) 조직몰입 402) 시장지향문화와 조직성과 444. 경영자 신뢰 및 공정성 지각과 조직성과 471) 경영자 신뢰와 조직성과 47(1) 신뢰에 대한 이론적 고찰 47(2) 신뢰의 결과요인 502) 공정성 지각과 조직성과 52(1) 공정성 지각에 대한 이론적 고찰 52(2) 공정성 지각의 결과요인 55Ⅲ. 연구모형 및 가설 571. 연구모형의 설계 572. 연구의 가설 583. 변수의 조작적 정의 611) 기업가정신 612) 변혁적 리더십 623) 시장지향문화 644) 조직성과 655) 경영자 신뢰 666) 공정성 지각 674.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68Ⅳ. 실증 분석 691. 표본의 일반적 특성 692. 신뢰도와 타당도 검토 713. 변수간의 상관관계 분석 764. 가설 검증 771) 독립변수가 매개변수에 미치는 영향 분석 772) 매개변수가 종속변수에 미치는 영향 분석 783) 독립변수가 종속변수에 미치는 영향 관계에서 매개효과 분석 794) 경영자 신뢰의 조절효과 855) 공정성 지각의 조절효과 895. 실증분석 결과 요약 92Ⅴ. 결론 951. 연구결과 요약 및 논의 95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99참 고 문 헌 102ABSTRACT 136〈 부록 〉설문지 13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