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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김민아 (숙명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지도교수
이상일
발행연도
2021
저작권
숙명여자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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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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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수상레저스포츠 시설의 SNS 마케팅활동과 소비자의 고객만족도 및 행동의도의 인과관계를 규명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상레저스포츠 시설의 SNS 마케팅활동을 보고 방문하여 수상레저스포츠에 참여한 사람들을 모집단으로 설정한 후, 편의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경기도에 위치한 시설 1곳과 서울윈드서핑장 3곳에서 2020년 7월부터 8월 말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총 280개의 설문지를 수거하였으나 불성실하게 응답했다고 판단된 11명의 설문지를 제외한 269명의 설문지 자료를 실제 분석에 사용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SPSS Ver. 24.0과 LISREL Ver. 8.52 통계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상관분석, 구조방정식모형 분석을 실시하였다.
위와 같은 분석을 통하여 얻어진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수상레저스포츠 시설의 SNS 마케팅활동은 고객만족도에 부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수상레저스포츠 시설의 고객만족도는 행동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수상레저스포츠 시설의 SNS 마케팅활동 중 유희성은 행동의도에 유의한 간접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적으로 수상레저스포츠 시설은 미래의 주요 마케팅 수단인 SNS를 통한 마케팅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하며, SNS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에는 무엇보다도 고객의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목차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의 목적 = 6
3. 연구의 가설 = 7
4. 연구의 제한점 = 8
5. 용어의 정의 = 9
Ⅱ. 이론적 배경 = 11
1. SNS 마케팅활동 = 11
2. 고객만족도 = 21
3. 행동의도 = 23
4. SNS 마케팅활동, 고객만족도 및 행동의도 간의 관계 = 28
Ⅲ. 연구방법 = 30
1. 연구모형 = 30
2. 연구대상 및 조사방법 = 31
3. 조사도구 = 34
4. 자료처리 = 37
Ⅳ. 연구결과 = 38
1. 상관관계분석 = 38
2. 연구모형의 적합도 평가 = 38
3. 가설 및 효과검증 = 40
Ⅴ. 논의 = 42
Ⅵ. 결론 및 제언 = 47
1. 결론 = 47
2. 제언 = 48
참고문헌 = 49
설문지 = 59
ABSTRACT =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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