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8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73. 용어정의 8가. 성인애착 8나. 인지적 유연성 8다. 적극적 대처 9라. 교사-학생 관계 9Ⅱ. 이론적 배경 101. 성인애착 10가. 애착이론 10나. 내적작동모델 11다. 성인애착 132. 인지적 유연성 163. 스트레스 대처방식 194. 교사-학생 관계 225. 각 변인 간 관계 25가. 성인애착과 인지적 유연성 25나. 성인애착과 스트레스 대처방식 26다. 성인애착과 교사-학생 관계 28라. 인지적 유연성과 스트레스 대처방식 29마. 인지적 유연성과 교사-학생 관계 31바. 스트레스 대처방식과 교사-학생 관계 32Ⅲ. 연구방법 341. 연구 대상 342. 측정 도구 35가. 성인애착 35나. 인지적 유연성 37다. 적극적 대처 38마. 교사-학생 관계 393. 자료 분석 40Ⅳ. 연구결과 411. 기술통계 분석 412. 상관관계 분석 423. 매개효과 검증 44가. 불안정 성인애착이 교사-학생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서 인지적 유연성의 매개효과 44나. 불안정 성인애착이 교사-학생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서 적극적 대처의 매개효과 45다. 불안정 성인애착이 적극적 대처에 미치는 영향에서 인지적 유연성의 매개효과 46라. 인지적 유연성이 교사-학생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서 적극적 대처의 매개효과 47마. Bootstrapping 결과 48Ⅴ. 논의 및 결론 511. 요약 및 논의 512. 결론 및 제언 55참고문헌 59부록 7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