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6
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목적 1제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51. 연구의 범위 52. 연구의 방법 7제2장 이론적 배경 9제1절 학교폭력과 군대폭력의 개념과 연관성 91. 학교폭력의 개념 92. 군대폭력의 개념 273. 학교폭력과 군대폭력 간 연관성 43제2절 폭력의 개념과 군 장병의 폭력에 대한 태도 481. 폭력의 개념 482. 폭력에 대한 태도의 개념 513. 군 장병의 폭력에 대한 태도 54제3절 군 생활 적응의 개념과 영향요인 591. 군 생활 적응의 개념 622. 군 생활 적응에 영향을 주는 요인 643. 병영문화혁신 추진활동 68제4절 선행연구 검토 851. 학교폭력 경험 및 폭력에 대한 태도와 군대폭력과의 관계 862. 학교폭력 경험 및 폭력에 대한 태도와 군 생활 적응과의 관계 903. 병영문화혁신 추진활동과 군 생활 적응과의 관계 924. 소결 및 시사점 94제3장 연구의 설계 96제1절 연구의 대상 96제2절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971. 연구모형 972. 연구가설 98제3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991. 독립변수 1002. 종속변수 109제4절 설문지 총괄 구성 110제5절 측정도구의 타당도 및 신뢰도 검증 1121. 측정도구의 타당도 1122. 측정도구의 신뢰도 120제6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1221. 자료수집 1222. 분석방법 122제4장 실증분석 결과 124제1절 조사대상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 분석 124제2절 주요변수의 기술적 통계 분석 127제3절 가설 검증 1411.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간 상관관계 1412. 세부 가설검증 결과 145제4절 병영문화혁신 성과 검증 159제5절 실증분석 결과 논의 1631. 주요변수의 기술적 통계분석 결과 논의 1632. 가설 검증결과 논의 1663. 병영문화혁신 성과 검증결과 논의 170제5장 결 론 173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173제2절 정책 제언과 연구의 한계점 1781. 정책적 제언 1782. 연구의 한계 및 전망 186참고문헌 188Abstract 196〈부록〉설문지 2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