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1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선행연구 검토 43. 연구 내용 및 제한점 8Ⅱ. 이론적 배경 121. 텍스트 난도의 개념 및 측정 방법 122. 2015 국어과 교육과정에서의 읽기 영역 213. 읽기 교육에서 제재의 역할 29Ⅲ. 연구 방법 311. 연구 대상 312. 분석 도구 363. 연구 절차 45Ⅳ. 연구 결과 및 논의 491. 중학교 읽기 제재의 난도 492. 고등학교 읽기 제재의 난도 563. 학교급에 따른 읽기 제재의 난도 614. 연구 결과의 교육적 활용 방안 72Ⅴ. 결론 74참 고 문 헌 77ABSTRACT 84부록 차례 8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