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07
2023
I.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문제 53. 연구 절차 및 내용 54. 용어의 정의 75. 연구 제한점 10II. 이론적 배경 111. 디지털AI 융합 교육의 의미 11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11나. AI 리터러시 교육 20다. 디지털AI 리터러시 교육 27라. 미래형 융합 교육 32마. 디지털AI 융합 교육 372.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학습관과 교수 이론 61가. ''학습''에 대한 관점의 변화 61나. 연결로서의 학습 64다. 확장으로서의 학습 71라. 정서로서의 학습 75마. 미래형 교수학습에 영향을 주는 핵심 개념들 793. 이론적 배경의 시사점 83III. 연구 방법 851. 연구 단계1의 연구 방법과 내용 872. 연구 단계2의 연구 방법과 내용 92IV. 연구 결과 971. 연구 단계1의 연구 결과 972. 연구 단계2의 연구 결과 121V. 결론과 제언 1541. 결론 1542. 제언 158참고문헌 159ABSTRACT 169부록 17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