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2023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 12. 연구목적 63. 연구범위 및 방법 74. 연구구성 8Ⅱ. 이론적 고찰 101. 국내항공사의 유형 10(1) FSC(Full Service Carrier)와 LCC(Low Cost Carrier) 10(2) 지역 거점 LCC 122. 지각된 브랜드 글로벌성과 지역성 15(1) 시그널링 이론 15(2) 지각된 브랜드 글로벌성과 지역성의 개념 16(3) 지각된 브랜드 글로벌성과 지역성의 선행연구 183. 고객기반 브랜드 자산 24(1) 브랜드 자산의 개념 24(2) 고객기반 브랜드 자산 모델 26(3) 고객기반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 301) 브랜드 인지도 342) 브랜드 이미지 363) 브랜드 가치 374) 브랜드 태도 405) 브랜드 충성도 414. 지역애착 43(1) 지역애착의 개념 43(2) 지역애착의 구성요소 47(3) 지역애착의 선행연구 49Ⅲ. 연구방법 541.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 54(1) 연구모형 54(2) 가설설정 551) 지각된 항공사 브랜드 글로벌성과 항공사 브랜드 자산 형성요인 간의 영향 관계 552) 지각된 항공사 브랜드 지역성과 항공사 브랜드 자산 형성요인 간의 영향 관계 563) 항공사 브랜드 자산 형성요인과 브랜드 태도 간의 영향 관계 584) 브랜드 태도와 브랜드 충성도 간의 영향 관계 585) 지역애착의 조절효과 검증 606) 항공사 유형의 조절효과 검증 62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구성 65(1) 변수의 조작적 정의 651) 지각된 항공사 브랜드 글로벌성 652) 지각된 항공사 브랜드 지역성 653) 고객 기반 항공사 브랜드 자산 66① 브랜드 인지도 66② 브랜드 이미지 66③ 브랜드 가치 67④ 브랜드 태도 67⑤ 브랜드 충성도 674) 지역애착 69(2) 설문지 구성 693. 조사설계 및 분석방법 71(1) 표본의 구성 71(2) 분석방법 72Ⅳ. 연구결과 74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732. 측정도구의 타당도 및 신뢰도 검증 76(1) 확인적 요인분석을 이용한 집중타당도 검증 76(2) 신뢰도 검증 79(3) 판별타당도와 법칙타당도 검증 793. 가설 검증 81(1)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의 검증 81(2) 지역애착의 조절효과 검증 84(3) 항공사 유형의 조절효과 검증 86(4) 가설 검증 요약 90Ⅴ. 결론 및 시사점 921. 연구결과 요약 및 논의 922. 학문적 시사점 963. 실무적 시사점 984.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 101참고문헌 103설문지 118Abstract 12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