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63. 용어의 정의 74. 연구의 제한점 9Ⅱ. 이론적 배경 101. 이모티콘 11가. 이모티콘의 정의와 발전 11나. 이모티콘의 특징 13다. 이모티콘의 유형 17라. 이모티콘 관련 선행연구 262. 다중표상학습 33가. 다중표상 331) 다중표상 개념 332) 다중표상 특성 34나. 다중표상학습 36다. 다중표상학습 이론 37라. 다중표상학습 관련 선행연구 383. 인포그래픽 44가. 인포그래픽의 개념 44나. 인포그래픽의 특징 45다. 인포그래픽의 유형 46라. 인포그래픽 관련 선행연구 564. 과학유머 62가. 과학유머의 정의 62나. 유머 관련 이론 64다. 과학유머의 특징 65라. 과학유머 관련 선행연구 685. 과학티콘 73가. 과학티콘의 개념 73나. 과학티콘의 특징 74다. 과학티콘 관련 선행연구 75Ⅲ. 연구방법 771. 연구 대상 772. 연구 절차 783. 검사 도구 81가. 과학티콘 만들기 활동지 81나. 과학티콘 만들기 활동에 대한 인식 설문지 824. 분석 기준 835. 분석 방법 85Ⅳ. 연구결과 및 논의 861. 과학티콘 개수에 따른 분석 결과 862. 과학티콘 유형에 따른 분석 결과 88가. 과학티콘의 ‘형태’에 따른 유형 분석 결과 88나. 과학티콘의 ‘정보’에 따른 유형 분석 결과 953. 과학티콘 만들기의 장점에 대한 인식 분석 결과 107Ⅴ. 결론 및 제언 1091. 요약 1092. 제언 1113. 추후 연구 113참고문헌 115ABSTRACT 124부록 12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