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언어치료학회 언어치료연구 언어치료연구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07.12
수록면
125 - 14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읽기장애 아동들을 위한 지도전략들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Janet Lerner가 제시한 읽기장애를 가진 학생들을 위한 여섯 가지 전략들 가운데, 일반적인 상황들에서 사용될 수 있는 네 가지 지도전략들에 대하여 한국에서는 어떠한 사례연구들이 있는지를 알아보았다. 네 가지 지도 전략, 즉 단어 인식 향상에 관한 지도전략, 유창성 향상에 관한 지도전략, 읽기이해를 위한 지도전략, 그리고 컴퓨터와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지도전략에 대하여 한국에는 많은 사례연구들이 있었으며, 이들 연구들에 대하여 사용된 훈련전략들은 학습장애를 가진 아동들의 읽기능력에 많은 효과가 있음이 나타났다. 본 논문은 또한 교사들이 읽기장애를 가진 학생들에 대하여 어떻게 바라보고 어떤 읽기지도전략들을 사용하는지에 대하여 외국의 연구들을 살펴보았으며, 읽기장애아동들을 지도하는 한국 교사들에 대하여 보다 많은 관심들과 연구들이 필요함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607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