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절자야 바야르사이한 (인천대학교) 한기순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순천향대학교 SCH특수아동교육연구소 특수·영재교육저널 특수·영재교육저널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51 - 6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몽골의 영재교육에 대해서는 국내에 거의 알려진 바가 없는 실정이다. 현재 몽골은 이제 막 영재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하고 영재교육의 본격적 시행을 앞두고 있는 시점이며, 본 연구는 그러한 상황에서 몽골의교육 구조와 영재교육 및 재능계발 시스템을 소개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몽골의 영재 교육에 대한 개념, 정책, 그리고 몽골 영재교육과 관련한 연구들을 제시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본 연구는 이를 위해 몽골교육부의 관련 자료 및 문서들 그리고 몽골에서 영재교육의 필요성과 시행을 주창하는 학자들의 최근 연구를 중심으로 몽골의 영재교육에 대해 기록하고 정리하였다. 본고에서는 몽골 교육제도에서 영재교육의 개념이 얼마나 오랜 기간 언급되었는가를 탐색하고자 했으며, 일반교육에서의 영재교육의 영향과 변화, 그리고교육 효과에 미치는 영향 등을 제시하려 했다. 몽골의 교육은 러시아 교육 시스템을 현재까지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몽골은 러시아 교육 뿐 만 아니라 전 세계 교육 시스템을 연구하며 몽골의 교육목표를 새롭게 정립하고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를 향상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본 논문은 향후 몽골의 영재교육 정책 및 프로그램 이해와 개선을 위한 유용하고 의미있는 기초 자료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