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일 (서울대학교) 이재호 (광주여자대학교) 남지은 (서울대학교) 장세영 (서울대학교) 안예지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순천향대학교 SCH특수아동교육연구소 특수·영재교육저널 특수·영재교육저널 제4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 - 2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몽골의 특수교육 실태를 분석하고 몽골의 특수교육 현황을 파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몽골은 한국에서 중점협력국가로 선정되어 국가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다.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몽골의 특수교육을 위한 글로벌교육지원사업이 진행되었으며, 본 연구에서는 몽골의 현지 특수교육 관련자인 특수교사, 장애아동 보호자, 특수교육 담당 교수, 특수교육 연수생들이 생각하는 특수교육의 실태와 특수교사 양성체제가 구축되기 위한 선행조건을 조사하였다. 연구방법은 2015년 2월 2주간 몽골의 기관 방문을 통해 특수교육 관련자들에게 1월~2월에 설문지를 통해 실시하였다. 그에 대한 결과 몽골의 특수교육에 대한 관심은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몽골의 특수교사 양성프로그램에 개선될 점과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파악할 수 있었다, 또한 단기과정인 특수교육 교사 연수 프로그램이 2년간 진행되었으며, 몽골 유일의 교원양성기관인 몽골국립교원대학교에서 2015년 9월부터 특수교육 전공 신입생을 뽑아서 국가적으로 양성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이에 도출된 결론과 논의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