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1999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호
발행연도
1999.11
수록면
742 - 747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n this paper, the performance of a hybrid vehicle powertrain including SI engine, clutch. 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 electric motor. and battery is conducted through computer simulation. The targer model is developed through dynamic equations, and look-up tables offered by manufacturer. The MatLab Simulink computer simulation program has been used to analyze the powel1rain performance and the fuel consumption characteristics of the system. A control strategy is suggested for the parallel hybrid vehicle using !he load leveling of the engine for ZEV and HEV drive modes, The simulation results show that the fuel consumption rate is extremely improved. This simulator can be used for powertrain design. performance analysis. and development of the control strategy of the parallel hybrid vehicle

목차

ABSTRACT

Nomenclature

Subscripts

1.서론

2.병렬형 하이브리드 차량의 모델링

3.차량의 운동방정식

4.퍼지논리를 이용한 제어기 설계

5.시뮬레이션 결과

4.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6-013984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