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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실내 소음은 그 전달경로에 따라 고체음과 공기음으로 구별할 수 있다. 이러한 차실 소음을 저감하기 위해서는 소음 및 진동원의 특성해석과 함께 전달경로에 대한 해석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자동차 부밍소음의 전달경로를 해석하고 그 대책을 위한 벡터합성기술의 활용에 대한 보고로써 실험과 입력 변경을 수행한 결과를 나타내었다. 영향도해석 결과를 이용하여 부밍소음 저감 대책을 제시하였으며, 대책안을 실차에 적용한 결과 부밍소음을 효과적으로 저감할 수 있음을 알았다.

목차

요지

1.서론

2.영향도 해석

3.실험

4.벡터합성법에 의한 진동 전달 경로 해석

5.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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