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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6권 제5호
발행연도
2001.10
수록면
446 - 452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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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Kharitonov 견실 제어 이론을 적용하여 유도 전동기 관성 변동에 대한 새로운 속도 제어기 설계 기법을 제안한다. 정속도 운전을 하는 경우 관성의 변화는 운전 성능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되며 운전 중 발생되는 관성의 변화는 제어기를 포함한 전체 시스템 특성방정식의 근을 이동함으로 시스템의 속응성에 영향을 주게된다. RLS(Recursive Least Square)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관성 변화를 추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안정도 마진을 포함하는 속도 제어기 이득을 설정한다. 또한 시뮬레이션과 실험을 통해 제안된 기법의 유효성을 검증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서론

2.관성 변동에 대한 응답 특성 변화

3.Kharitonov 견실 제어기

4.Simulation

5.실험 결과

6.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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