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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을 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 그 방법으로 Inverse Dynamic simulation과 비선형 방정식의 해법을 사용하며 특히 동작을 계획함에 있어서 최적의 동작 경로를 찾아 나가는데 역점을 둔다. 여기에서 말하는 최적의 경로란 외부의 환경과 힘의 법칙을 고려하여 산출될 수 있는 모든 경로중 가장 적절한 경로를 의미한다. 몇 가지 제약을 주었을 때 제약에 맞는 경로를 생성하고 이를 기점으로 환경에 가장 적절한 경로를 스스로 찾아 나가는 방법을 취한다. Cubic Spline기법을 이용하여 경로를 생성하고 이를 결정하는 제어 점을 여러 제약에 대해 최적이 되는 해를 얻기 위한 쪽으로 변화시키면서 좋은 경로를 찾아내는 방법이다. 이는 동작의 시작과 끝나는 시점 사이의 모든 동작의 경로를 고려하므로 Global Optimization을 사용하며, 이제까지 많이 이용되어 온 국부적인(local) 환경만을 가지고 동작을 계획하는 방법에 비해 더욱 정확한 경로를 선택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Inverse Dynamics를 이용하여 동작을 제어하며 동작 경로를 선택해 나가는 데 전체적(global) 상황을 고려하여 자신의 동작 경로를 찾아낸다.

목차

요약

1. 서론

2. Inverse Dynamics를 이용한 Animation 기법과 관련 연구

3. Motion Planning 기법

4. Inverse Dynamics와 NLP를 이용하여 최적의 Path를 찾는 Motion Planning 기법

5. 결론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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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898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