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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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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가금학회 한국가금학회지 가금학회지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1985.5
수록면
45 - 5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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本 硏究는 우리 나라의 鷄卵 流通現況을 調査하기 위하여 서울近郊, 大田近郊, 光州近郊, 釜山近郊에 所在하고 있는 蒐集商 8個所, 都賣商 16個所, 小賣商 12個所 및 슈퍼마켓 6個所를 對象으로 設問書를 作成하여 設問調査 하였고 그 結果를 鷄卵의 流通規格 設定을 위한 基礎資料를 얻고자 實施하였다.
1. 鷄卵의 重量別 區分은 生産者가 主로 實施하며 이 鷄卵의 流通價格은 流通段階別로 2~3원 差가 있었으며 王卵 및 特卵은 家庭消費가 많았고 大卵은 飮食店과 家庭집에서 그리고 中卵과 小卵은 음식점에서 主로 消費하고 있다.
2. 消費者 側面에서 볼때 褐色卵을 個當 1.5원씩 더 주고 購入하는 傾向이 있었고 重量別 區分은 大體로 믿고 있었다.
3. 消費者의 鷄卵 1回購入量은 30個 主였으며 포장할 경우 10個 單位의 包裝을 希望하고 있으며 10個의 包製費用은 10~20원 이었고 포장판매를 원하고 있는 비율이 55~64% 정도나 되었다.
4. 流通商人이 購入한 鷄卵은 7日以內에 大部分 판매하고 있으며 鷄卵이 가장 많이 販賣되는 계절은 가을이며 G.P센타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比率이 36.4%나 되었다.

목차

SUMMARY

Ⅰ. 緖論

Ⅱ. 硏究方法

Ⅲ. 硏究結果 및 考察

Ⅳ. 摘要

Ⅴ. 引用文獻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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