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06.7
수록면
49 - 5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n the respect of the environmental protection viewpoint, CO₂ may be one of the most attractive alternative refrigerants for an automotive air-conditioning system. For the development of control algorithm of a CO₂ automotive air-conditioning system, characteristics of a CO₂ refrigerant should be considered. The high-side pressure of a CO₂ system should be controlled in order to improve the system efficiency. In this study, dynamic physical models of a CO₂ system were developed and dynamic behaviors of the system were predicted by using these models. Control algorithms of a CO₂ system were also developed and the effectiveness of these algorithm was verified by using dynamic models.

목차

Abstract
1. 서론
2. 냉방시스템 동적모델
3. 냉방기 특성
4. 지능제어알고리즘
5. 제어알고리즘의 성능평가
6. 결론
후기
References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6-015617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