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05년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발행연도
2005.10
수록면
495 - 49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 포털 기업이 핵심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 중의 하나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의 경제'를 달성하는 것이다. 이는, 다양한 서비스가 하나의 사이트에서 제공됨으로써, 방문자의 정보 탐색 비용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종종 서비스 사이에서 시너지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기업은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 따라서 핵심 서비스와 적합성이 높은 부가 서비스를 선정하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인터넷 게임 포털에서 제공하는 핵심 서비스와 부가 서비스에 대한 설문자료를 바탕으로, 두 서비스 간의 적합성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게임 이용자, 게임의 종류, 부가 서비스에 따른 선호도의 차이를 알 수 있었다.

목차

초록
1. 서론
2. 문헌 연구
3. 연구 설계
4. 결과 분석
5. 결론
6.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727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