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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1. 서론
2. 게임의 시대적 고찰 및 온라인 게임 분석
3. 유비쿼터스 환경 변화
4. 유비쿼터스 게임 분류 및 증강현실 게임 사례
5.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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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시대의 디자인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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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10
유비쿼터스 환경의 사용자 인터렉션 프레임웍 개발을 위한 상황인지 모델의 개발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4 .10
모바일 게임 이용자의 특성에 따른 기능성 게임 개발 연구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5 .11
유비쿼터스 개념에 따른 가상공간디자인의 활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07 .09
유비쿼터스 환경의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인터페이스 디자인 어포던스 맥락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11 .05
빅게임 디자인 방법론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10 .05
AR을 활용한 모바일 기반 대체 현실 게임의 공간 스토리텔링 연구 - 〈작전명: 소원〉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0 .09
유비쿼터스 시대의 디자인 솔루션과 교육환경을 위한 디자인시스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6 .05
유비쿼터스 시대의 제품디자인 정보시스템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9 .05
중장년층을 포함한 고령자의 게임 경험과 사용자 유형 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9
유비쿼터스 환경의 사용자 참여와 온ㆍ오프라인 통합 콘텐츠 활용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8 .05
사용자 중심적인 병동부 디자인을 위한 사용자 만족도 조사 : 부산시 A 종합병원에 대한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03 .06
멀티 플랫폼 게임 UI의 개선 및 적용과 평가에 대한 연구 : 온라인 카드게임 장르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6
유비쿼터스 주택 디자인에 대한 연구 트렌드 분석
한국디자인포럼
2008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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