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문제제기
2. 국가폭력을 보는 이론적 시각과 연구동향
3. 제주4ㆍ3사건에서의 국가폭력
4. 사건의 재정의와 사후 처리문제
참고자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4·3항쟁과 제주 민중의 한
초등우리교육
1990 .04
4·3항쟁과 제주 민중의 한
중등우리교육
1990 .04
정치-잊혀진 '6월항쟁'
초등우리교육
1995 .07
정치-잊혀진 '6월항쟁'
중등우리교육
1995 .07
국가와 폭력
뉴 래디컬 리뷰
2012 .09
제주 4·3항쟁 70주년 - 분단과 미국 제국주의에 맞선 저항
마르크스21
2018 .04
1987년 6월 항쟁 30주년 - 무엇을 계승할 것인가?
마르크스21
2017 .05
6월 항쟁과 교육민주화운동
교육비평
2007 .06
국가폭력 연구의 최근 경향과 새로운 연구 방향의 모색
민주주의와 인권
2007 .04
6월 시민항쟁과 부끄러운 언론
관훈저널
2000 .06
87년 6월항쟁과 언론민주화, 그리고 20년
한국언론정보학회 학술대회
2007 .06
광주민중항쟁은 제대로 가르쳐야 한다
초등우리교육
1991 .05
광주민중항쟁은 제대로 가르쳐야 한다
중등우리교육
1991 .05
제주 4ㆍ3 학살과 폭력의 사회적 기원과 의미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04 .06
국가폭력에 대한 기억투쟁 : 5ㆍ18과 4ㆍ3 비교연구
OUGHTOPIA
2011 .04
6월 민주항쟁 20년, 한국 민주주의 성장과 과제
관훈저널
2007 .09
민주화운동에서 국가폭력과 저항폭력의 제도적 승인
한국사회학회 심포지움 논문집
2004 .05
폭력없는, 그래서 더 살판나는 학교
중등우리교육
1991 .11
폭력없는, 그래서 더 살판나는 학교
초등우리교육
1991 .11
촛불항쟁의 전개과정과 직접민주주의 : 진보적 인권운동의 관점에서 본 촛불항쟁
뉴 래디컬 리뷰
2008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