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머리말
2. ‘한국문화사’ 신설의 배경과 의미
3. ‘한국문화사’ 교육과정의 한계와 가능성
4. ‘한국문화사’ 모형단원 개발 一例
5. 맺음말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 교육의 ‘문화적 전환’과 고등학교 『한국사』의 내용 구성 검토
한국사연구
2016 .03
2007·2009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역사(상)의 삼국시대 문화사 분석
역사교육
2011 .09
초등 역사 교육과정과 교과서 내용 검토 : 2007 개정교육과정부터 2015 개정교육과정까지
역사교육
2018 .09
최근 중등학교 역사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세계사 과목의 편제와 내용 구성의 변화
역사교육
2011 .12
제 7차 교육과정 高等學校 國史敎科書의 내용 분석
역사교육
2002 .12
2009 개정 교육과정과 고등학교 국사 교육
역사교육
2011 .06
중·고 역사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동양사 내용 체계 분석 : 2011 부분 개정 교육과정과 중국사 학습 내용 요소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중학교 ‘역사’ 교육과정 및 교과서에서 ‘교육내용 적정화’ 담론의 수용과 굴절
역사교육
2012 .03
고등학교 『한국사』교과서 단원 도입부의 형태와 특징 : 해방 이후부터 2011 개정 교육과정까지
역사와실학
2017 .08
2007, 2011 역사과 교육과정 개정 논리와 계열성
역사교육
2011 .12
역사교육에서 내용 선정 및 구성의 개념으로서 성별
역사교육
2007 .06
다문화교육 관점에서 현행 중학교 9종 역사교과서 고려시대 단원 분석 -2009(2011)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대구사학
2013 .01
고교 역사교과서의 제주 4 · 3 사건 서술 경향과 과제
사학연구
2011 .09
2007 개정 교육과정의 10학년 『역사』교과서 구성을 위한 단원 개발 원리 : 일본과 영국 사례의 분석을 통한 비교 검토
역사교육
2009 .03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영어Ⅱ 교과서 문화내용 비교 분석
영어영문학
2017 .05
해방후 현대사 교육 내용 기준의 변천과 국사교과서 서술
역사학보
2010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