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민복기 백은주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4권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157 - 17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사이버연수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이 교사의 경력, 연수 경험, 컴퓨터 사용 능력에 따라 어떠한 차이가 있으며, 사이버연수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경험 및 요구가 어떠한가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 대상은 경기도 공사립 유치원 교사 400명이며, 사용된 도구는 사이버연수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및 요구를 알아보기 위한 질문지이다. 연구 결과 첫째, 사이버연수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은 대체로 사이버연수 경험 유무에 따라 필요성, 관심, 참여의사에 차이를 보였다. 둘째, 사이버 연수 시간과 시기, 교육방법, 평가방법 등에 대해 이전에 경험한 것과 앞으로의 요구는 유사했으나 연수 주관기관에 대해서는 사설 연수기관에서의 이전 경험이 많은 반면 도 교육 연수원에 대한 요구가 보다 높았으며, 교육내용에 대해서는 컴퓨터 교육과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이전 경험이 많은 반면 인성과 창의성 교육, 부모 교육 등에 대한 요구가 보다 높았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70-014843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