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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정보과학회 영남지부 한국정보과학회 영남지부 학술발표논문집 第12回 學術發表論文集
발행연도
2004.12
수록면
49 - 5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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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요즘 유행중인 보드게임을 온라인 학습용 게임으로 제작하고, 이를 통해 게임이 게이머들에게 학습의 도구가 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데 목적을 둔다. 지금까지 주로 오락에 목적을 두었던 기존 게임에 학습효과를 부여하여 게임이 단순히 즐기는 대상이 아닌 학습의 도구로서도 이용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우선 1차적으로 게임룰이 간단하면서 인터페이스 구성이 단순한 1, 2, 4인용 보드게임들을 기획하고 제작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온라인 보드게임 기획
Ⅲ. 게임 제작
Ⅳ. 게임 실행
Ⅴ.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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