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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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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32卷 第1號
발행연도
2004.2
수록면
65 - 73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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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ABS 성능을 갖는 항공기의 제동 성능을 시험하기 위한 동역학 모델 개발과 시험 장치 및 제동 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동역학 모델에 있어 제동시스템의 휠-타이어 모델과 점착계수 모델에 의해 실제 착륙시의 제동 효과를 반영하였다. 노면 상태에 따라 항공기는 제동 특성이 달라지는데, ABS는 낮은 접촉 계수를 갖는 노면에서 제동 효과가 두드러졌다. 슬립율에 따라 점착계수의 특성 곡선을 고려하였으며, HILS 시험을 통해 본 논문의 모델링이 ABS System 개발에 적합함을 보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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