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1. 서언
2. 집단기억의 등장
3. 기억과 역사의 접점으로서의 역사의식
4. 집단기억·역사의식과 역사학습의 의미
5. 결론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국외 역사교육의 ‘역사의식’ 연구동향과 그 시사점
역사교육
2012 .09
학생들의 역사 개념에 대한 이해 양상과 역사의식
역사교육
2009 .09
역사교육 개념어의 용례 검토 : 역사적 사고, 역사해석, 역사인식, 역사의식
역사교육
2010 .03
역사교육과 역사학의 거리
역사교육
2016 .06
학생의 다양성과 역사교육 : 학생의 역사 정체성 및 역사의식, ‘다원적 역사’에 대한 해외 연구 검토
역사교육
2018 .12
성찰적 비판과 복합 정체성으로서 역사교육
역사교육
2016 .06
집단기억과 역사
역사교육
2003 .03
기억과 역사: 새로운 역사ㆍ문화이론의 정립을 위하여
韓國史學史學報
2003 .01
한국사회에서의 ‘기억’과 ‘역사’
역사학보
2007 .03
역사교육의 담론과 학문적 가능성
역사교육
2006 .03
역사교사의 인지적 특성이 역사수업에 미치는 영향
역사교육
2004 .03
역사교육의 최종 목표와 역사적 통찰력
역사교육
2008 .12
전근대 국사의 형성과 그 발전
韓國史學史學報
2008 .01
글로벌 시대의 역사 인식과 세계사
역사교육
2006 .12
역사교육의 집단기억 만들기와 개인 사이의 간극 : 인터뷰 분석
역사교육
2018 .03
포스트모던 역사인식과 역사학습
역사교육
2000 .06
역사 수업 이론의 진전과 적용상의 도전
역사교육
2014 .09
학생들이 세계사에서 ‘중요한 역사’를 판단하는 기준
역사교육
2017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