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들어가는 글
2. 학생들의 역사의식에 접근하는 방식들
3. 역사 전개 방향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 양상
4. 역사 탐구에 대한 이해와 삶의 지향
5. 나오는 글
〈부록〉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학생의 다양성과 역사교육 : 학생의 역사 정체성 및 역사의식, ‘다원적 역사’에 대한 해외 연구 검토
역사교육
2018 .12
역사교육 개념어의 용례 검토 : 역사적 사고, 역사해석, 역사인식, 역사의식
역사교육
2010 .03
역사적 사실의 특징과 역사교육의 특수성
역사교육
2010 .03
역사적 사고력 함양을 위한 유추의 활용 가능성 탐색
역사교육
2002 .09
역사적 사고력의 하위범주와 역사학습목표의 설정방안
역사교육
2000 .04
歷史的 主體에 對하여
코기토
1980 .12
국외 역사교육의 ‘역사의식’ 연구동향과 그 시사점
역사교육
2012 .09
역사교육의 최종 목표와 역사적 통찰력
역사교육
2008 .12
집단기억, 역사의식, 역사교육
역사교육
2009 .03
歷史小說, 歷史드라마에 나타난 古代史像 고찰 : 최인호, 이문열 소설을 중심으로
스토리앤이미지텔링
2013 .06
역사 재현의 수정에 대한 중등학생들의 이해 : 역사영화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0 .03
역사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연구
역사교육
2013 .09
歷史敎材의 撰述에서 用語選定의 問題
역사교육
2009 .03
비판적 사고를 위한 역사인식과 학습방법
역사와 담론
2016 .10
올바른 역사문화관광의 향유를 위한 제언 : 사실 분석과 해석적 사고의 공존현상을 중심으로
역사와실학
2012 .08
한국 근대 역사문학의 기원과 지형
국어국문학
2010 .08
고려시대 관련 역사소설의 대중성과 향후 전망
인문콘텐츠
2004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