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문화방송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제6권 제2호 (2005년)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136 - 168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방송 산업의 경쟁이 가속화되는 지형에서 디지털 콘텐츠 관리의 성공 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이에 본 논문은 디지털 콘텐츠를 기업 콘텐츠 관리, 디지털 자산 관리 및 채널 콘텐츠 관리 등 세 측면에서 정의하고 디지털 콘텐츠 관리 주체를 콘텐츠 제작, 가공, 전송업체로 제한하여 이들의 사업 환경을 검토하고 있다. 검토 결과 본 논문은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라 다양한 플랫폼에 맞는 콘텐츠의 개발, 재가공 전략과 유료 콘텐츠 수용자를 위한 프리미엄 콘텐츠 개발과 콘텐츠 가격 산정 방법의 다원화를 제시하고 있다.

목차

1. 서론:문제 제기
2. 개념과 관련 연구:콘텐츠와 디지털 콘텐츠 관리
3. 디지털 콘텐츠 관리 환경 검토
4. 디지털 콘텐츠 관리의 성공 전략
5. 결론과 한계
참고문헌
영문 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9459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