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현대미술학회 현대미술학 논문집 현대미술학 논문집 제10호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129 - 15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article is purposed to make a foundation of a hypothesis for the contemporary art after the 1990's by studying some important historical events of art. From 1960's to 1970's, roam theme of contemporary art was common and universal such as time, space, nature, and body. However it was changed to art concentrated on differences in 1980's. Mixing with tradition and modern, abstract art and plastic art, or using mass media was appeared in Japanese art at that time. In this article, I examine Kawamata Tadashi, Miyajima Tatsuo, Murakami Takashi who are the artists extended their scope of activities to abroad to find out how does the japanese contemporary art has been changed.

목차

Ⅰ. 머리말
Ⅱ. ‘동시대 성’의 흔들림
Ⅲ. 컨템포러리 아트의 변모 - 일본의 경우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605-018445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