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성명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엄진기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9 - 2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제적으로 탄소 배출권 거래제(EU-ETS)를 중심으로 감축정책을 실행하고 또한 국가정책의 패러다임이 ‘저탄소 녹생성장’이라는 주제로 전환되면서 바이모달트램과 같은 친환경 대중교통 수단의 도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기존연구에서는 경제성 분석시 원단위 편익을 사용하여 BRT, 바이모달트램, LRT의 편익을 같게 분석하여 바이모달트램 도입시 환경편익을 적용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으나 본 연구에서는 바이모달트램의 도입에 따른 환경편익을 산정하여 절감 효과를 확인하고 경제성 분석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였다. 친환경 수단인 바이모달트램은 환경편익을 고려할 경우 도입타당성이 더욱 높아 질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ABSTRACT
국문요약
1. 서론
2. 바이모달트램의 특성
3. 바이모달트램의 도입의 경제성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916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