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한국어 교재에서의 「선녀와 나무꾼」 문학교육 현황
Ⅲ. 「선녀와 나무꾼」을 활용한 문화교육 방안
Ⅳ. 결론
참고문헌
국문요약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선녀와 나무꾼> 전래동화의 설화수용양상과 문제점
겨레어문학
2008 .01
아시아 전래동화의 비교를 통한 한국 문화교육-다문화가정 구성원을 대상으로
동화와 번역
2012 .01
내용 중심 교수법을 활용한 한국어문화 수업 설계 방안 : 여성결혼이민자와 자녀를 위한 전래동화 수업을 중심으로
국어국문학
2018 .09
The Woodcutter and the Fairy
Korea Journal
1965 .12
동화를 활용한 상호문화 감수성 교육 방안 연구 -유학생 대상의 플립드 러닝 방식을 중심으로-
동화와 번역
2020 .01
「나무꾼과 선녀」그림책에 나타난 ‘혼인’의 의미 고찰
동화와 번역
2018 .01
動物 모티프를 지닌 傳來童話의 韓ㆍ獨 比較硏究
한국아동문학연구
1997 .08
전래동화 다시쓰기: 어린이문학의 새로운 도전
영어영문학21
2006 .01
동화를 활용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의 효과분석
동화와 번역
2011 .01
1930년대 옛날이야기를 기반으로 하는 ‘동화’의 양상 : 매일신보, 조선일보, 동아일보를 중심으로
아동청소년문학연구
2010 .12
‘콩쥐팥쥐’류 동화의 문화 맥락 탐구학습과 다문화 이해 교육
국어교육연구
2011 .02
이원수의 전래동화 연구를 위한 기초 고찰
아동청소년문학연구
2011 .12
스리랑카 전래동화의 구조와 내용,그리고 문화적 상징
동화와 번역
2011 .01
한국어 교육에서 설화 문학을 활용한 문화 교육 : ‘선녀와 나무꾼’을 통해 본 한국의 문화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2008 .12
구비설화의 전래동화로의 재창작 방법
어문연구
2006 .01
동화 문체의 중한 번역
번역학연구
2005 .03
남북한 초등 국어교과서 수록 전래동화 비교 연구
동화와 번역
2016 .01
동화치료의 연구동향 분석 : 2008∼2017년 학술논문을 중심으로
동화와 번역
2019 .01
영어 고전동화와 한국 전래동화에 나타난 동ㆍ식물 연구
영어영문학연구
2009 .01
兒童自我概念於童話中的呈現與變形
동서인문학
2010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