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59집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201 - 2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보육기관의 만 3세의 다자적인 친구관계를 조사하였다. 연구방법으로는 인터뷰와 비디오 관찰기록을 하였다. 영아들은 대부분 3~4명의 친구를 가지고 있었으며, 놀이에서도 4~5명의 친구와 함께 놀았다. 비록 3세 영아들이 다자적인 친구 관계를 형성하고 있었지만 그것은 복합적인 관계가 아닌 이원적 관계가 여러 개 공존하는 형식이었다. 또한, 정서적 친구와 놀이 친구는 반드시 상관이 있는 것은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신입원아의 경우도 재원 원아처럼 다자적인 친구관계를 형성하고 있었으나 친구의 수는 재원 원아에 비해 적었다. 그리고 신입 원아들은 적극적으로 그 친구들과 놀이를 하지 않고 혼자 시간을 보내는 경향이 있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분석 및 해석
Ⅳ.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375-002058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