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영웅소설과 게임의 스토리텔링 구조
Ⅲ. 영웅소설의 게임 스토리텔링 방안
Ⅳ.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영웅소설의 게임 콘텐츠화 방안 연구
우리문학연구
2008 .02
영웅소설 〈유충렬전〉의 게임 스토리텔링 연구
어문론집
2012 .09
영웅소설 〈조웅전〉의 게임 스토리텔링 연구
어문론집
2011 .03
고소설 〈전우치전〉의 게임화 방안 연구
어문론집
2016 .09
영웅소설의 흥미요소와 스토리텔링의 의미
우리문학연구
2020 .10
영웅소설에 수용된 〈道術〉의 게임 스토리텔링 방안 연구
어문론집
2018 .09
전통적 영웅이야기의 문화콘텐츠 개발 현황
韓國古典硏究
2009 .01
<대무신왕신화>의 영웅일대기와 게임 <바람의 나라>의 영웅시스템, 그 서사적 상관성과 신화성
한국학연구
2012 .09
〈홍길동전〉의 게임 스토리텔링 방안 연구
어문론집
2014 .06
한국 게임콘텐츠의 역할과 새로운 게임학 가능성의 모색
인문콘텐츠
2007 .12
기능성 게임의 개념적 정의와 유형
인문콘텐츠
2010 .11
두 얼굴을 가진 영웅 - 『전경』의 영웅을 중심으로 -
대순사상논총
2019 .01
모바일 게임의 스토리텔링 : 새로운 디지털 서사 경험의 창조
인문콘텐츠
2008 .07
〈애정 모티프〉를 활용한 영웅소설의 치유 스토리텔링과 의미
우리문학연구
2020 .01
조선조 한시 속에 형상화된 영웅의 의미
日本學硏究
2015 .01
디지털 게임의 영웅 서사 담론 연구 : 〈더 라스트 오브 어스〉와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의 비교를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20 .09
신화적 사고의 부활과 디지털 게임스토리텔링
인문콘텐츠
2012 .12
영웅 스토리에 수용된 ‘요괴퇴치담’의 게임화 방안 연구
어문론집
2013 .09
디지털 게임에 나타난 여성영웅의 원형성
한국고전여성문학연구
2018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