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재호 (고려대학교) 김성민 (고려대학교) 최재호 (대진대학교) 정의승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인간공학회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대한인간공학회 2010 춘계 학술대회 한.일 공동학술대회
발행연도
2010.5
수록면
147 - 151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LCD TV를 구매할 때의 소비자 감성 영향력에 대해 초점을 맞추어 직관적인 감성과 개념적인 감성으로 구성된 보다 체계적인 소비자의 감성 구조를 도출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소비자가 LCD TV의 디자인을 통해 표현하는 감성 어휘를 사전문헌을 통해 수집하였고 두 차례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주요 감성어휘를 추출하였다. 조사결과를 통해 나온 감성어휘를 가지고 빈도분석을 통한 직관적 감성표현을 추출하고 요인분석을 이용하여 그룹화함으로써, 개념적인 감성표현을 추출하여 직관적 감성과 개념적 감성으로 이루어진 소비자의 LCD TV 구매 시의 감성 체계를 도출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연구 절차
3. TV 구매 시 감성어휘 Pool 구축
4. TV 구매관련 직관적 감성체계 도출
5. TV 구매관련 개념적 감성체계 도출
6. 결론 및 토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530-00358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