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6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6.11
수록면
675 - 67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3차원 정보를 정보를 바탕으로 실제 세계의 장면이나 물체를 비사실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비사실적 렌더링(Non-Photorealistic Rendering NPR) 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비사실적 렌더링을 시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실루엣 라인과 쉐이딩을 구현하여야 하며, 이러한 연구는 지금까지 많은 시도가 있어왔다. 본 논문은 지금까지 시도된 기법 중 펜슬 스케치 렌더링 기법을 연구하고, 3D 펜슬 렌더링을 구현하기 위해 에지 텍스처를 사용하여 방향성을 갖도록 실루엣 에지와 셰이딩을 동시에 구현하는 펜슬 스케치 셰이딩을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 연구
3. 3D 펜슬 실루엣 셰이딩
4. 실험환경 및 특징
5. 결론 및 향후 연구 과제
6.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69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