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용범 (한림대학교) 한승훈 (한림대학교) 김은주 (한림대학교) 김선정 (한림대학교) 박찬영 (한림대학교) 송창근 (한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7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5
수록면
239 - 24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트랙커를 이용한 체험형 게임에서 발생하던 추적의 부정확성, 공간상의 제약, 리시버(Receiver)의 개수에 따른 제약으로 움직임에 대한 추적의 한계를 해결하기 위하여 모션 캡처 장비를 이용하고, 캡처된 데이터를 체감형 탁구 게임에 적용한다. 탁구채에 광학 센서인 반사 마커를 부착하여 센서를 감지하는 적외선 카메라에 의해 카메라로부터 탁구채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추적된 데이터를 게임서버에 전송한다. 이렇게 전송된 데이터는 빠른 움직임에 대한 정확한 자료와 개발 시간을 단축시킨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본론
4. 구현
5. 결론
ACKNOWLEDGEMENT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709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