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민경묵 (호서대학교) 하규수 (호서대학교) 박선영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산업경제연구 제21권 제6호
발행연도
2008.12
수록면
2,719 - 2,749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의 경쟁적인 환경에서 중소기업과 같은 소규모 기업들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천안 지역의 중소기업 중 한 곳인 호두과자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브랜드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고자 한다. 소비자의 구매행동, 선택속성에 대한 만족도, 조사대상자의 특성, 호두과자 구매지불의사를 파악하고자 설문조사 속성에 대한 만족도, 조사대상자의 특성, 호두과자 구매지불의사를 파악하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호두과자의 구매의사에 대한 지불의사에 미치는 영향력을 분석하기 위해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이러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의 제품이라는 인식을 높이고, 구매의도를 상승시키기 위한 중소기업의 브랜드 전략을 제시하였다. 즉,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의 제품이라는 인지도를 높이고 구매의도를 상승시키는 결과를 도출해내기 위해 호두과자의 유통망 개선 및 품질과 맛에 대한 개선, 가격의 이원화 등의 전략을 제안하는 바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3-000621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