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문섭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계명대학교 산학연구소 경영경제 경영경제 제46집 제1호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 - 1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 본 연구는 소비자의 브랜드감정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브랜드감정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이 성별의 역할을 검토함으로써 기업 실무자들에게 매출 증가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연구방법 ? 문헌연구를 토대로 설문을 작성하고 서울 경기 지역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회귀분석을 통하여 실증분석을 하였다.
주요 결과 ? 본 연구의 실증분석 결과,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브랜드감정은 해당 브랜드에 대한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브랜드감정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은 성별에 의해 조절되었다.
시사점 ? 본 연구는 기업의 실무자들에게 매출 향상을 위해 브랜드감정을 사용하고 이 때 성별을 고려해야 한다는 전략적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국문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설정
Ⅲ. 실증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3439296